티스토리 뷰

인테리어 조명

903 빅쉐이드 1PD

코램프 2017. 9. 29. 16:06

 

 

 

 

소재 : 스틸
컬러 : 신주골드 반광    

선길이 : 1.2M            
전구 : 클래식 에디슨 볼전구 백열/LED 4W
필요한 전구 개수 : 1개
원산지 : 국내 코램프 자체 제작

 


챙이 넓은 쉐이드의 스틸펜던트입니다.
넓은 챙에 빛이 반사되어 부드럽고 은은한 무드를 연출해줍니다.
4인용 다이닝조명 또는 포인트 조명으로 인테리어 공간에 자유롭게 스타일링 하실 수 있습니다.

 

 

 

 


 

 

 

 Inspiration

 

 

 

 

 

여름 휴가를 강원도로 다녀왔어요. 바닷가에서 한 권의 책을 읽었는데 바로 ‘진정한 심플라이프, 휘바 핀란드’였습니다. 쉽고 간결한 에세이였는데, 와닿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라이프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핀란드의 스타일리스트가 진정한 미니멀이란 무엇인지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단지 물건을 줄이고 버리기만 한다면 결국엔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핀란드 사람들의 생활을 보면 ‘진짜 넘치지 않는 것’ 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핀란드인들은 애당초 물건을 많이 사지 않습니다. 대신에 지금 가지고 있는 물건을 소중하게 사용하려고 하죠. 가구도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오랫동안 써오신 것을 물려받습니다. 오래된 물건에 스며 있는 ‘추억’과 ‘가치’를 높게 사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거죠. 너무나 동감이 되고, 심플한 삶을 살고 싶은 저이기에. 우리 코램프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도 소비자분들께 대를 이어 물려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겠다고 다짐했어요. 더욱 간결한 디자인, 오래될수록 멋스러워지는 재료와 마감, 그리고 긴 세월 사용할수록 더 정이 드는 퀄리티. 이 모든 것들을 구현해 내도록 노력했습니다.
 
 
 
“행복은 얼마나 많은 소유물을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는 게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잘 즐기느냐에 달려 있다.”
- 찰스H.스펄전 Chales H. Spurgeon

 

 

  


 

 

 

 BAUHAUS Wilhelm Wagenfeld

 

 

 

 

 

 

 

 

 

 

 

 

 

요즘 저는 20년대 바우하우스나 아르데코 스타일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바우하우스의 대표적인 디자이너 Wilhelm Wagenfeld (빌헬름 바겐펠트)의 model mo.m4 펜던트를 모티브로 디자인을 잡았어요. 빛은 직접적으로 비춰지는 빛과 간접적으로 비춰지는 빛이 있는데, 빛이 나타내는 다양한 효과들에 대한 고민들과 빛이 닿는 물체에 대한 고찰을 통해  스케치를 잡고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드러운 곡선의 넓은 쉐이드로 인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펜던트입니다. 골드 컬러의 넓은 챙으로 인해 빛은 아래방향으로만 부드럽게 퍼지고, 천장쪽으로는 빛 번짐이 없어 포인트 조명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것 같아요. 이 제품은 제품 자체만으로 존재감이 있어 오브제로의 역할을 해내는 것 같아요. 기존 저희가 진행했던 신주골드 헤어라인 도금이 아니고 이번에는 살짝 광을 더 빼서 은은한 골드 빛이라 더 고급스럽고 신비롭게 느껴집니다. 4~6인용 다이닝테이블에 맞는 사이즈이고, 상업공간에는 포인트로 자유롭게 스타일링하실 수 있을거에요. 부드러운 커브의 시보리와 램프홀더 모두 디자인 및 금형을 직접했고, 코램프만의 유니크한 캐릭터를 보여주는 제품이라 생각해요. 추천드립니다.

 

 

 

 

 

 

 

 

 

 

 

 

 

 

 

 

재료 자체의 얼룩이나 점과 같은 스팟들은 불량이 아니오니, 반품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사이즈 : Ø450 H150 
후렌지사이즈 : Ø110 H45 

 

 

본 디자인은 코램프의 디자이너가 직접 고안하고 제작한 제품으로 제품 자체의 고유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허청 디자인특허로 보호받고 있으므로, 무단으로 디자인 표절, 카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시, 저작권법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디자인 출원번호 30-2017-0041124 

 

 

 







코램프 제품에는 제품마다 어울리는 전구가 각기 달라요.

그래서 제품과 잘 매치되는 전구를 초이스해서 선택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장식조명이라 전구선택도 꽤 중요한 부분이라 제품 개발 시부터 이를 염두해두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설명을 보시고, 필요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백열 필라멘트 에디슨 전구는 기존 백열전구와는 다르게 필라멘트 선이 많이 꼬여있어요.

그로 인해, 장식적인 효과가 크죠. 또한 40W급의 필라멘트 전구는 눈부심도 한결 덜 하답니다.

그래서 카페나 상업공간에서 많이 선호하는 전구 타입이예요.

그러나, 필라멘트이기 때문에 수명은 짧습니다.

일반 백열전구보다도 필라멘트가 더 많고 약하기 때문에 빨리 끊어지는 편이예요. 전기 효율도 물론 좋지 않아요.


LED 에디슨 전구는 필라멘트 에디슨 전구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언뜻보면, 필라멘트 에디슨 전구와 흡사하죠. LED 전구인 만큼, 효율도 좋고 수명도 깁니다.

그러나 LED가 직접 노출되어 눈이 피로하고 눈부심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전구 노출형이 아닌 전구를 커버해주는 제품에는 잘 맞을 것 같아요.


26베이스 LED 기본전구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전구입니다.

4W급의 LED 전구의 조도가 약하므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구가 26베이스 LED 기본전구입니다.

장식적인 효과는 덜 하지만, 조도가 필요한 공간에 적절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6인용 다이닝 테이블에 1구 타입의 펜던트만 설치하실 경우에 추천 드립니다.

















'인테리어 조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905 하토 1PD  (0) 2017.09.29
904 씨클로커브 1PD  (0) 2017.09.29
902 모노 1PD  (0) 2017.09.28
722 J.Tree 10PD  (0) 2017.09.26
714 네로 펜던트(블랙)  (0) 2017.09.14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