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테리어 조명

910 오슬로 1PD

코램프 2017. 10. 12. 15:55

 

 

 

 

소재 : 로우브라스
컬러 : 마감없이 브라스(신쭈) 그대로입니다.

선길이 : 1.2M
전구 : LED 크립톤 14베이스 4W
필요한 전구 개수 : 1개


매트한 질감의 밀크 글라스의 심플한 펜던트입니다.
램프홀더부분의 라인 디테일과 로우브라스의 내추럴한 느낌이 단조롭지 않은 무드를 연출해줍니다.
2~4인용 다이닝조명 또는 포인트 조명으로 인테리어 공간에 자유롭게 스타일링 하실 수 있습니다.

 

 

 

 


 

 

 RAW BRASS

 

 

 

 

 

 


이번 시즌 새롭게 소개해드릴 제품의 소재로 ‘로우브라스’ 를 선택했습니다. 일체의 마감을 하지 않고 로우한 느낌을 그대로 살려, 시간의 흐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했어요. 유럽 여행을 가면 반드시 벼룩시장엘 들러요. 그곳에서 만나는 빈티지한 램프들이나 Mid-Century 갤러리샵에 가보면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로우한 브라스 조명들이 멋스럽고 탐이 났어요. 언젠가 이런 로우한 소재 그대로를 우리가 만들 수 있을까? 이런 솔직한 느낌을 이해받을 수 있을까? 항상 고민했었어요. 내추럴한 무드와 재료 본연의 느낌이 묻어나는 디자인들이 많아지는 걸 보며 코램프에서도 로우한 재료를 선보이면 좋겠다는 확신이 와서 이렇게 소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Inspiration

 

 

 

 

 

 

여름 휴가를 강원도로 다녀왔어요. 바닷가에서 한 권의 책을 읽었는데 바로 ‘진정한 심플라이프, 휘바 핀란드’였습니다. 쉽고 간결한 에세이였는데, 와닿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라이프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핀란드의 스타일리스트가 진정한 미니멀이란 무엇인지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단지 물건을 줄이고 버리기만 한다면 결국엔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핀란드 사람들의 생활을 보면 ‘진짜 넘치지 않는 것’ 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핀란드인들은 애당초 물건을 많이 사지 않습니다. 대신에 지금 가지고 있는 물건을 소중하게 사용하려고 하죠. 가구도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오랫동안 써오신 것을 물려받습니다. 오래된 물건에 스며 있는 ‘추억’과 ‘가치’를 높게 사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거죠. 너무나 동감이 되고, 심플한 삶을 살고 싶은 저이기에. 우리 코램프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도 소비자분들께 대를 이어 물려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겠다고 다짐했어요. 더욱 간결한 디자인, 오래될수록 멋스러워지는 재료와 마감, 그리고 긴 세월 사용할수록 더 정이 드는 퀄리티. 이 모든 것들을 구현해 내도록 노력했습니다.
 
 
 
 
“행복은 얼마나 많은 소유물을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는 게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잘 즐기느냐에 달려 있다.”
- 찰스H.스펄전 Chales H. Spurgeon

 

 

  


 

 

  




아담한 사이즈의 밀크 글라스와 기본 소켓타입의 펜던트가 접목되어 세련된 무드를 연출해줍니다. 기본적인 디자인에 디테일이 살짝 가미되어 은근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제품이에요. 기본 소켓타입의 펜던트에 로우브라스의 묵직한 느낌과 간결한 글라스가 더해져 엣지있게 느껴집니다. 2~4인용 다이닝테이블 또는 아일랜드위에 무심한듯 시크하게 어울릴 것 같고, 상업공간에는 자유롭게 스타일링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번 시즌,  컨셉 뼈대가 되는 브라스 램프홀더 디자인 및 금형을 직접했고 코램프만의 유니크한 캐릭터를 보여주는 제품이라 생각해요. 추천드립니다.


 

  

 

 

 

 

 

 

 

 

 

 

  

 

 

  


 

 

 

 



사이즈 : Ø100 H256

선길이 : 1.2M
후렌지사이즈 : Ø 80 H27    
원산지 : 국내 코램프 자체 제작


본 디자인은 코램프의 디자이너가 직접 고안하고 제작한 제품으로 제품 자체의 고유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허청 디자인특허로 보호받고 있으므로, 무단으로 디자인 표절, 카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시, 저작권법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디자인 출원번호 30-2017-0041117



재료 자체의 얼룩이나 점과 같은 스팟들은 불량이 아니오니 반품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 본 제품의 디자인을 무단 도용할 시 법적 처벌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램프 제품에는 제품마다 어울리는 전구가 각기 달라요.

그래서 제품과 잘 매치되는 전구를 초이스해서 선택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장식조명이라 전구선택도 꽤 중요한 부분이라 제품 개발 시부터 이를 염두해두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설명을 보시고, 필요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백열 필라멘트 에디슨 전구는 기존 백열전구와는 다르게 필라멘트 선이 많이 꼬여있어요.

그로 인해, 장식적인 효과가 크죠. 또한 40W급의 필라멘트 전구는 눈부심도 한결 덜 하답니다.

그래서 카페나 상업공간에서 많이 선호하는 전구 타입이에요.

그러나, 필라멘트이기 때문에 수명은 짧습니다.

일반 백열전구보다도 필라멘트가 더 많고 약하기 때문에 빨리 끊어지는 편이에요. 전기 효율도 물론 좋지 않아요.


LED 에디슨 전구는 필라멘트 에디슨 전구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언뜻보면, 필라멘트 에디슨 전구와 흡사하죠. LED 전구인 만큼, 효율도 좋고 수명도 깁니다.

그러나 LED가 직접 노출되어 눈이 피로하고 눈부심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전구 노출형이 아닌 전구를 커버해주는 제품에는 잘 맞을 것 같아요.


26베이스 LED 기본전구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전구입니다.

4W급의 LED 전구의 조도가 약하므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구가 26베이스 LED 기본전구 입니다.

장식적인 효과는 덜 하지만, 조도가 필요한 공간에 적절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6인용 다이닝 테이블에 1구 타입의 펜던트만 설치하실 경우에 추천드립니다.





'인테리어 조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913 로이스 2BR  (0) 2017.10.17
912 오슬로 1BR  (0) 2017.10.16
909 빈티지아이스 3L 1PD  (0) 2017.10.12
907 빈티지아이스 1L 1PD  (0) 2017.10.12
908 빈티지아이스 2L 1PD  (0) 2017.10.1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