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테리어 조명

982 펌킨 글라스 1PD

코램프 2018. 8. 13. 17:52





소재: 로우브라스, 유리

유리 컬러 : 투명

바디 컬러: 마감없이 브라스(신쭈) 그대로입니다.

원산지: 국내 코램프 자체 제작/ 유리: 중국산

사이즈: Ø180 H180 유리 Ø180 H100 / 후렌지 Ø80 H25

선길이 : 1.2M

추천전구 : 4W LED 에디슨 G45 전구 (전구는 별도 구매 입니다.)

필요한 전구 개수: 1개

용도: 식탁조명, 포인트 조명, 카페, 레스토랑, 인테리어 조명 등등



다이아몬드 패턴의 글라스가 인상적인 유리펜던트입니다. 글라스로 비추는 빛의 효과가 우아하며, 로우브라스의 내추럴한 느낌이 빈티지한 무드를 더해줍니다. 2~4인용 다이닝조명 또는 포인트 조명으로 인테리어 공간에 자유롭게 스타일링 하실 수 있습니다.





Inspiration


Gio Ponti

Mid-Century Modern




20세기 이탈리아의 건축과 디자인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건축가 지오 폰티의 가구들과 조명,그리고 건축물들을 꼭 한번 직접 보고 싶어요. 요즘 포지타노를 비롯해 이탈리아 여행 피드가 눈에 들어와요. 이탈리아만의 유쾌함과 세련됨이 요즘 미드 센트리 모던 스타일과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최근 DDP에서 하는 전시를 다녀왔는데, 그곳은 정말이지, 이탈리아 같았어요. 60년대 스타일 아이콘들을 직접 볼 수 있었고, 아이들도 그 멋스러움과 유머러스함에 즐거워하더군요. 이번 시즌, 지오 폰티를 오마주 하며 작업을 진행했어요. 조명 제품만으로 그 공간이 가진 본연의 스타일을 드러낼 수 있도록, 물론 그 자체로 아름답다고 느낄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펌킨 글라스는 저희 공장에 유물처럼 있던 크리스탈 샘플을 응용하여 개발했어요. 바카라의 크리스탈 글라스와 흡사하기도 한데, 빈티지한 느낌 그대로 재현하고자 프레임을 모두 로우브라스로 제작했어요. 마치 유럽에서 사온 빈티지 조명 제품인 것 같죠. 존재감있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글라스가 화려하면서도 우아해서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잘 매치될 것 같아요. 마감이 되지 않은 로우브라스 바디는  다소 깔끔한 느낌은 아니지만 오히려 본질적인 느낌과 내추럴한 무드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져요. 4인용 다이닝테이블 알맞고, 상업공간에는 자유롭게 스타일링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번 시즌, 컨셉 뼈대가 되는 브라스 램프홀더와 펌킨 글라스 디자인 및 금형을 직접했고, 코램프만의 유니크한 캐릭터를 보여주는 제품이라 생각해요. 추천드립니다.

















































사이즈 : Ø180 H180 (유리 Ø180 H100)

선길이 : 1.2M

후렌지 사이즈 :  Ø80 H25

원산지: 국내 코램프 자체 제작/ 유리: 중국산







본 디자인은 코램프의 디자이너가 직접 고안하고 제작한 제품으로 제품 자체의 고유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허청 디자인특허로 보호받고 있으므로, 무단으로 디자인 표절, 카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시, 저작권법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디자인 출원번호 30-2018-0034136




※ 본 제품의 디자인을 무단 도용할 시 법적 처벌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재료 자체의 얼룩이나 점과 같은 스팟들은 불량이 아니오니, 반품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코램프 제품에는 제품마다 어울리는 전구가 각기 달라요.

그래서 제품과 잘 매치되는 전구를 초이스해서 선택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장식조명이라 전구선택도 꽤 중요한 부분이라 제품 개발 시부터 이를 염두해두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설명을 보시고, 필요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백열 필라멘트 에디슨 전구는 기존 백열전구와는 다르게 필라멘트 선이 많이 꼬여있어요.

그로 인해, 장식적인 효과가 크죠. 또한 40W급의 필라멘트 전구는 눈부심도 한결 덜 하답니다.

그래서 카페나 상업공간에서 많이 선호하는 전구 타입이에요.

그러나, 필라멘트이기 때문에 수명은 짧습니다.

일반 백열전구보다도 필라멘트가 더 많고 약하기 때문에 빨리 끊어지는 편이에요. 전기 효율도 물론 좋지 않아요.


LED 에디슨 전구는 필라멘트 에디슨 전구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언뜻보면, 필라멘트 에디슨 전구와 흡사하죠. LED 전구인 만큼, 효율도 좋고 수명도 깁니다.

그러나 LED가 직접 노출되어 눈이 피로하고 눈부심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전구 노출형이 아닌 전구를 커버해주는 제품에는 잘 맞을 것 같아요.


26베이스 LED 기본전구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전구입니다.

4W급의 LED 전구의 조도가 약하므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구가 26베이스 LED 기본전구 입니다.

장식적인 효과는 덜 하지만, 조도가 필요한 공간에 적절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6인용 다이닝 테이블에 1구 타입의 펜던트만 설치하실 경우에 추천드립니다.






'인테리어 조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2 벨 1PD  (0) 2018.09.13
411 샌드 1PD  (0) 2018.09.13
978 빈티지아이스 3PD  (1) 2018.08.13
976 켄드릭 3CH  (0) 2018.08.13
975 켄드릭 4CH  (0) 2018.08.1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